세상을 삐딱하게 바라보는 또 다른 우리의 눈 따기닷컴

docker letsencrypt install

설치 >>> docker pull linuxserver/letsencrypt >>> sudo docker create \--cap-add=NET_ADMIN \--name=letsencrypt \-v /mnt/data/letsencrypt/config:/config \ // 볼륨수정-e PGID=$(id -g $USER) \-e PUID=$UID \-e EMAIL=<이메일수정> \-e URL=도메인수정 \-e SUBDOMAINS=<서브도메인1>,<서브도메인2>,<서브도메인3> \-e ONLY_SUBDOMAINS=true \-e…

Let’s Encrypt 를 사용하여 SSL HTTPS 적용하기

회원가입을 받는 사이트 즉, 회원정보를 보관하는 사이트는 정보처리방침에 따라 SSL 을 권고가 아닌 의무로 지정하고 있습니다. 그동안 이것 때문에 서버에 설치, 구입비용, 기타 기술적요인으로 어려움이 있었습니다. 한대의 서버에 여러 도메인을…

php + nginx + mariadb 사이트가 빨라졌습니다.

사실 워드프레스가 좀 느린건 사실입니다. 그래서 그동안 미뤄왔던 서버 프로그램을 바꿔봤습니다. php5.5 에서 php7.0 으로 올리면 속도가 2배로 빨라진다고 해서 한번 php 를 업그레이드 했습니다. 이왕 하는 김에 기존 php…

큐비보드 서버를 만들어 보자 … 워드프레스 설치

큐비보드 서버를 만들어 보자 … 워드프레스 설치 이제 큐비보드가 서버로서의 면모를 갖추었으니 나만의 홈페이지를 만들어 보겠습니다. 홈페이지에는 종류가 많이 있지만 저는 블로그를 운영하고 싶어 블로그형 홈페이지를 만들기로 합니다. 홈페이지를 만드는…

jpegtran is missing on ubuntu

jpegtran is missing on ubuntu lubuntu 에 jpegtran 설치 sudo apt-get install libjpeg-turbo-progs   하는 김에 이미지 optimize 관련은 모두 설치한다. sudo apt-get install optipng sudo apt-get install gifsicle  

우분투 no acceptable C compiler found in $PATH 오류

이 오류는 컴파일러를 찾지 못해서 생기는 오류이다. 특히 최소한으로 설치된 가벼운 lubuntu 에는 없는게 많이 있다. 그럼 컴파일러를 설치해 보자 sudo apt-get install gcc  

Ubuntu UFW 우분투 방화벽 설정 하기

Ubuntu UFW 우분투 방화벽 설정 ubuntu 에서는 iptables 보다 더 편한 UFW 가 적용되었습니다. 기존 iptables 가 친숙하더라도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에 맞춰 새로운 것을 배워보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UFW는 기본…

큐비보드로 서버를 만들어 보자 … ubuntu 설정

자 이제 큐비보드에 lubuntu 를 깔았으니 로컬접속을 해야 하는데 이런 접속 할 키보드가 없네요...ㅠㅠ 접속을 해야 접속ip 정보을 알수가 없는데... 설정을 해야 하는데 키보드가 없다니... 뭐 하나 할때면 언제나 예기치…

큐비보드 서버를 만들어 보자 … ubuntu 설치

큐비보드 서버를 만들어 보자 … ubuntu 설치 cubeboard 에 os 를 설치 하자. cubieboard 에는 NAND 라는 8G 플래쉬 메모리가 들어 있습니다. 이곳에 os 를 설치 할 것입니다. DOWNLOAD 프로그램…

큐비보드로 서버를 만들어 보자 … 들어가며

  그동안 개인 홈페이지와 기타자료들을 idc 센터에 코로케이션으로 사용을 해 왔습니다. 코로케이션으로 사용해 왔기 때문에 상면비와 회선비용으로 으로 월 5만원을 지불해 왔는데 여러가지 이유로 서버를 회수해서 집 한쪽 구석에 고이…